본문 바로가기
Computer Science/Web

Tistory 이주

by zxcvber 2020. 1. 10.

블로그를 github.io 에서 tistory 로 옮겼다.

옮기기로 결정한 이유는, category 별로 잘 정리된 사이드바가 쓰고 싶었기 때문이다.

옮기면서 몇 가지 문제들이 있었는데...

 

스킨 고르기

스킨 고르기가 좀 힘들었다. 사이드바에 카테고리 별로 나오는 반응형 스킨을 골라야 했다. 그리고 어떤 스킨은 스킨 html 수정을 하면 기존에 작동하던 버튼이 말을 안 듣는 등 (구체적으로 #1, #2 스킨) 사용이 불가능했다.

그래서 Book Club 이라는 스킨을 고르게 되었고, 적당히 수정을 했다.

  • Code formatting 이 가능하도록 작업
  • 수식 입력이 가능하도록 MathJax 추가

Markdown 처럼 inline code formatting 을 하고 싶어서 CSS 를 수정했다. <code></code> 로 직접 html 을 수정해야 하는 단점이 있긴 한데, 이 정도는 괜찮다.

 

수식

일단 수식 - \(\LaTeX\) - 가 지원되지 않으면 난 그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.

그리고 기존 글들을 옮기다가 발견한 문제인데, 다음 두 식을 비교해 보자.

\[a \in \mathbb{Z}_p \qquad a \in {\mathbb{Z}_p}\]

\(\in\) 은 relational operator 로, \(a \in A\) 와 같이 사용하면 operator 양쪽에 공백이 적당히 있어야 하는데, 왼쪽은 공백이 없다.

아마 _p가 문제인 것 같다. a \in \mathbb{Z}_p 라고 입력하면 _p 가 이상한 위치에 매달리는 것 같다. 그래서 {\mathbb{Z}_p} 와 같이 괄호로 묶어버렸다. 잘 된다. 아무튼 되니까 된거다.

 

티스토리로 옮겨 놓으니 훨씬 관리하기도 편하다. 기록을 더 열심히 남겨보자!

댓글